‘슬로우 에이징’ 젊은층서 관심
탈모환자 44%는 30·40세대

종근당 헤어솔루션 케라넷 제품 <사진=GS샵>
GS샵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모발 건강기능식품을 방송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홈쇼핑에서 두피 케어 제품이나,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일반 식품은 판매해왔지만 본격적인 모발 관련 건강기능식품은 최초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이 젊은층과 중년층을 아울러 유행하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어서다.


GS샵은 오는 10일 오전 10시25분 ‘주영엔에스 헤어콜라겐 인텐스’를, 14일 저녁 8시40분에는 ‘종근당건강 헤어솔루션 케라넷’을 각각 방송한다.


두 방송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모발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모발 탄력, 윤기, 두께, 풍성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탈모에 도움이 되거나 염색 기능이 있는 샴푸, 검은콩이나 맥주 효모를 원료로 하는 일반식품에서 나아간 상품 구성이다.


주영엔에스 헤어콜라겐 인텐스 <사진=GS샵>
통계청이 지난달 발표한 ‘장래가구추계’에 따르면 고령 인구는 2022년 898만명에서 3년 만인 내년에 100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전체 인구를 연령 순서로 나열할 때 한 가운데 지점인 중위연령은 2022년 44.9세에서 2031년 50세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고령화 속에서 외모와 건강만큼은 나이들지 않으려는 추세가 생기면서 관련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GS샵에서 최근 5년간 탈모 관리 샴푸를 1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150만명이 넘는다.

지난 6월 고객 6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2.5%가 모발 건기식 구매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이 같은 데이터를 토대로 GS샵은 모발 건기식이 유산균·단백질 등과 비슷한 핵심 상품군이 될 것이라 내다봤다.


홍지연 GS샵 헬스케어팀 MD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0년 탈모증 진료를 받은 23만3000여명 중 43.7%가 30·40대일 정도로 모발 건강은 전 연령대 공통 관심 영역”이라며 “모발 관련 고민이 있거나 슬로우 에이징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모발 건기식을 살펴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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