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스타일로 유명, 4인 인플루언서 소개
팔로워·수익 창출 위해 온갖 묘책 동원
|
한안란. [사진출처 = SCMP] |
중국의 인플루언서들이 팔로워와 수익을 늘리기 위해 온갖 수법과 묘책을 동원하고 있다.
이에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30일 독특한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4명의 주요 인플루언서를 소개했다.
SCMP에 따르면 더우인에서 9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한 한 메이주안은 ‘크로스드레싱’ 페르소나로 유명하다.
그는 과장되고 기발한 메이크업과 화려한 가발, 독특한 목소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00년 중국 북동부 헤이룽장성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한페이취안이다.
2021년 남자 연습생을 선발해 보이 그룹을 결성하는 중국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캠프 2021’ 에 참여해 재치 있는 발언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본명인 동광밍으로 알려진 아이언헤드는 1987년 중국 동부 저장성에서 태어났으며, 해산물 시장의 관광객 사기 행위와 슈퍼마켓 복권 사기 행위를 폭로하는 영상을 게시하면서 처음에는 유명해졌다.
그의 노력 덕분에 방문자는 사기를 피할 수 있었고, 온라인에서 수백만 명의 팔로워와 칭찬을 얻게 됐다.
초기에는 선행으로 좋은 평판을 받은 아이언헤드는 이후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자에게 위협을 가한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기도 했다.
6월에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야스쿠니 신사의 돌기둥에 ‘화장실’이라는 단어를 그렸다는 사실을 인정해 화제의 인물이 됐다.
|
은시항. [사진출처 = SCMP] |
더우인에서 35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한안란은 결혼, 이혼, 출산 등의 사생활을 카메라에 생중계로 자주 기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은 16살 때 리얼리티 쇼 ‘엑스체인지’ 에 나와 “성형수술에 나이가 어때서”라는 말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
올해 25세인 한은 4번의 결혼과 3번의 이혼을 겪었고 수십 번의 성형 수술을 받았으며, 이로 인해 그는 “결혼 리뷰 인플루언서”라는 장난기 어린 별명을 얻었다.
이달 한씨는 두째 아이의 탄생을 발표하고 즉시 이 행사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방송에서 그는 파트너인 송하오란이 신생아를 품에 안고 제품을 홍보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앞서 그는 2019년에는 첫 아이를 낳을 때 진통하는 모습을 생중계하기도 했다.
은시항은 샤오홍슈에서 14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친구 한안란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일상을 활용해 라이브 스트리밍 트래픽을 늘려 “결혼 제안 블로거”라는 별명을 얻었다.
특히 그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두 번째 여자친구인 타오 루루에게 4번이나 프로포즈했고, 그때마다 제품을 판매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