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롯데홈쇼핑이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한 디지털 쇼호스트 방송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전날 오후 스페인·포르투갈 패키지 여행상품 판매 방송에 디지털 쇼호스트가 등장했다.

자사 최유나 쇼호스트의 얼굴·동작 영상에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적용했다.

제작에는 국내 생성형 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가 참여했다.


방송에 최 쇼호스트와 디지털 쇼호스트가 나란히 출연해 재미를 더하고 고객의 주목도를 높였다고 롯데홈쇼핑은 소개했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Lucy Talk Live)'에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해 주목받았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외에 회사 운영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김금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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