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진흥기업,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견본주택 2만명 방문…23일 특공 접수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견본주택 모습 [사진 = 효성중공업 진흥기업]
지난 20일 문을 연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견본주택에 주말 포함 3일간 2만명이 방문했다.

이 단지는 견본주택 개관 이전부터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접 연결된다는 입지 여건과 최고 35층, 2000여가구의 대단지 설계 등이 입소문 나며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23일 효성중공업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서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이 사업장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동 1972가구와 오피스텔 2개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 59~84㎡ 1319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견본주택에는 개관 첫 날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이 몰려 긴 대기줄이 이어졌고, 주말동안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이 다녀갔다.

30대 젊은 부부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내방해 평면 설계 등 우수한 상품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고 효성중공업 관계자는 말했다.


견본주택에는 전용 59㎡A·B, 84㎡A 등 총 3개 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돼 있다.

신흥동에 거주하는 30대 방문객 A씨는 “오랫동안 이 지역에 살았기 때문에 입지가 좋다는 걸 알고 있다”면서 “59㎡A의 팬트리와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고 4베이 구조가 마음에 들어 청약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수진동에 거주하는 40대 방문객 B씨 역시 “최근 성남에 공급된 아파트보다 평면 설계가 잘 나온 편인 것 같다”면서 “재택근무를 많이 하는 아내가 84㎡A에 적용된 알파룸을 서재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음에 든다”고 혔다.


이 단지는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59~84㎡로 구성됐다.

다양한 공간특화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reen Space Solution팀(GSS팀)이 조경 특화 설계와 시공을 맡았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사우나, 샤워실, 공유오피스, 미팅룸, 주민카페, 주민 회의실, 무인 세탁실, 펫케어존, 게스트하우스, 맘스테이션&키즈존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1단지 선큰광장 연결)되며 인근의 모란역에서 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또 산성대로와 경충대로, 여수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테라스형 상가도 단지 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앞에 롯데시네마(성남 중앙)와 신흥역 상권이 있고 모란시장과 성남시 의료원,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성호시장, 성남종합운동장, 이마트(성남점), 북측 위례신도시, 잠실 상권도 가깝다.


향후 일정은 이날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일, 정당계약은 14~18일 체결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성남·수도권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