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이런건 처음 본다”…MZ세대 성지 예약, 부산 ‘커넥트현대’ 개봉박두

백화점·아울렛·미술관이 한 공간에, 6일 오픈
“MZ 놀이터 역할 기대…지역에 활력 넣을 것”

부산 ‘커넥트현대’ 1층 전경.[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부산시에 새로운 리테일 공간인 ‘커넥트현대’(CONNECT HYUNDAI)를 선보인다.

커넥트현대는 백화점의 ‘프리미엄’과 아울렛의 ‘가성비’, 미술관의 ‘문화·예술 체험’ 등 다양한 업태의 강점이 결합된 지역 특화 도심형 복합쇼핑몰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부산 동구에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공식 오픈에 앞서 4일과 5일 이틀간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류제철 커넥트현대 점장은 “커넥트현대는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연결하는 공간’을 뜻한다”며 “글로벌과 로컬이 공존하는 ‘글로컬 문화·예술 콘텐츠’와 함께 프리미엄과 실용을 연결하는 ‘신개념 실속형 리테일 모델’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부산에 없는 신개념 리테일 모델인 커넥트현대를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놀이터로 만들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커넥트현대는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총 24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각 층별로 특색 있는 공간과 브랜드를 배치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과 문화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매장 곳곳 MZ 겨냥 ‘인증샷 맛집’ 재탄생
커넥트현대는 다채로운 문화적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매장 곳곳을 전시·체험형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예술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세련된 공간 디자인과 문화 콘텐츠로 커넥트현대 곳곳이 SNS에 업로드하고 싶은 인증샷 맛집으로 꾸며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커넥트현대’ 전경.[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1층에는 1층과 2층을 관통하는 약 5m 높이의 예술 작품 ‘더 비저너리’(The VISIONARY)를 배치했다.

더 비저너리는 ‘21세기의 가우디’로 불리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상상 속의 동물 조각 작품이다.


망원경 너머로 무언가를 관찰하고 있는 상상 속 동물 조각 작품의 시선을 따라가면, 2층에 자연 채광과 다양한 식물이 어우러진 도심 속 자연 휴식 공간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가 이어진다.

그리너리 라운지는 여유롭게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SNS에 인증샷을 올릴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현대백화점 측은 기대하고 있다.


커넥트현대는 MZ놀이터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20~30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 매장을 채운 것도 눈에 띈다.

대표적인 곳이 지하 1층에 들어서는 MZ세대 타깃 공간 ‘뉴 웨이브’(New Wave)로, ‘마뗑킴’,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커버낫’, ‘스탠드오일’ 등 MZ세대가 열광하는 K패션 브랜드 20여개가 입점한다.


아울러 지하 2층 미식(美食) 큐레이션 공간 ‘마켓 125’에는 아사이볼과 스무디로 유명한 글로벌 디저트 브랜드 ‘오크베리’, MZ 핫플 도넛 카페 ‘노티드’ 등 맛과 화제성으로 SNS에서 인기가 높은 식음료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MZ세대에게 가장 핫한 디저트 브랜드 중 하나로 인기 몰이 중인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의 ‘고디바 베이커리’가 1층에 부산 첫 매장을 연다.

고디바 베이커리는 지난달 더현대 서울에 국내 1호 매장이 들어선데 이어, 부산에 2호점이 들어서게 된다.


커넥트현대는 주요 브랜드의 정상 상품과 이월 상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실속형 복합 매장도 함께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커넥트현대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부산 로컬 브랜드와 콜라보한 ‘발란사 짐색’, ‘이대명과 전병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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