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4일 방영‘…차세대 식물조직배양 기술|화장실 세균 박별|재제조 기술

9월 4일 (수)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106회에서는 토포랩(주), ㈜라이트토크, 삼정오토미션을 만나봤습니다.

국내 바이오산업에 해외 의존도를 줄일 수 있는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로 원료 국산화에 도전하고 있는 토포랩(주)을 소개합니다.

기업은 마약류로 지정돼 자체 생산이 어려운 의료용 대마성분인 칸나비디올을 자체 기술로 식물조직 배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물조직을 배양해 얻은 유용한 성분은 의약품, 바이오 등 다양한 곳에 활용 중입니다.

꾸준한 연구를 통해 떼어낸 대마식물 조직에서 94.3배나 많은 세포배양에 성공했으며, 비누풀의 세정효과에 착안해 세정용 비누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식물조직배양기술을 이용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공모전 수상을 비롯해 정부 지원사업 선정 등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약물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시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며, 환경과 인류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라이트토크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화장실 세균 걱정을 덜어주는 변기 살균기를 개발했습니다.

기업은 변기 물을 내릴 때 변기에 묻은 불순물로 발생할 수 있는 병원균을 예방하고자 변기 전체를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환경친화적인 자외선으로 세균은 물론 곰팡이도 박별해 주는 UV-C를 활용하고 있으며, UV-C 빛이 닿지 않아 살균이 어려운 부분은 플라즈마 살균 시스템을 적용해 살균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플라즈마 작동시 강력한 산화력을 갖는 오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한국산업기술원에서 안정성 검증을 마쳤습니다.

청결한 화장실 환경을 위한 기업의 노력으로 여러 특허증 획득은 물론 공공기관의 인정까지 받고 있습니다.

세균 감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높은 수리비를 절감하기 위해 삼정오토미션은 수입차 수리는 물론 부품 재제조로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자동 변속기 재제조품을 생산해 수리비 부담을 줄이고 있으며, 변속기 안에 들어가는 토크컨버터 제품을 재제조하는 방법의 특허도 획득했습니다.

이 외에도 유압 제어 장치, 듀얼 클러치 등 자동 변속기에 필수인 6가지 재제조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품질 확보를 위해 다양한 품질 검증 장비를 사용 중이며, 그중 정부기술 개발과제로 개발한 변속기 성능 시험기는 빠른 검사가 가능합니다.

신속한 재제조와 품질 검사를 거친 자동변속기는 100%에 가까운 구동률을 자랑하며, 정부 품질 인증, ISO 인증 및 다수의 특허를 획득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재제조 서비스와 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