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와 연결해드립니다”
건물주와 서비스업체 연결
‘부동산 자산관리’ 4분기 출시
공실관리·시설 등 건물관리 고객사 모집
|
부동산플래닛이 비즈프로필 등록 기능을 선보였다. |
부동산플래닛이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시설, 임대, 컨설팅 등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을 소개하는 비즈프로필 등록 기능을 선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부동산플래닛은 올해 4분기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는 부동산 ‘운영’ 단계에 특화된 서비스다.
건물주들이 건물을 관리할 때 필요한 모든 전문 업체의 연결을 돕는다.
이를 통해 건물주 고객들은 손쉽게 견적을 비교하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부동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들을 모아야 한다.
부동산플랫닛은 지난 6월부터 전문 업체 사전 모집을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200개가 넘는 건물 관리 전문 기업과 400명 이상의 기업 담당자들이 신청했다.
이번에 오픈한 ‘비즈프로필’은 앞선 사전 모집 동안 등록을 마친 업체들의 ‘프로필’이다.
등록 업체들은 ‘비즈프로필’에서 로그인 후 기업 및 서비스 소개 등을 직접 수정할 수 있다.
신규로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는 기본 정보와 함께 자산운용, 자문·용역, 공실관리, 공간운영, 종합관리, 시설관리, 안전관리, 설비공사, 미화관리, 건축·리모델링 등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서비스 영역을 입력하면 된다.
자격 요건 등 일련의 검증 절차를 거쳐 최종 등록이 승인되면 부동산플래닛 플랫폼 내 브랜드 우선 노출은 물론 건물 관리를 필요로 하는 건물주들과 연결될 수 있다.
부동산플래닛은 전문 업체들의 마케팅 비용 절감과 신규 고객 유치 지원을 위해 서비스 내 기업 브랜드 홍보 지원, 견적서비스 유료 상품 할인 등의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동산플래닛은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으로 부동산 투자와 운영, 매각 등 부동산의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정수민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전문 관리 업체들과 함께 부동산 자산관리 시장을 혁신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자산관리 서비스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새로운 사업 성장 기회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