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 빙그레 제공]

빙그레가 ‘식물성 메로나’를 출시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고 27일 밝혔다.


빙그레의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성분이 포함된 아이스크림 제품은 수출 시, 여러 통관 장벽의 제약을 받는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된다.


빙그레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앞서 빙그레는 지난해년부터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매출액의 3배를 뛰어넘었다.


식물성 메로나는 올해 5월부터 네덜란드 주요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독일의 ‘고 아시아’, 네덜란드의 ‘어메이징 오리엔탈’, 영국의 ‘오세요’ 등 주요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빙그레는 유럽 시장에 이어 호주 시장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현재 ‘울워스’, ‘콜스’ 등 호주의 메인스트림 채널에 식물성 메로나가 입점돼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말에는 코스트코에 멜론, 망고, 코코넛 맛으로 구성된 팩 단위 메로나 제품이 입점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동유럽과 북유럽 지역으로도 넓혀 메로나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며, 10월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 식품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현지에서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국가별로 선호하는 맛을 개발해 현지인 입맛에 맞춘 신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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