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2년 만에 4배 늘리면서 E
SG 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 성과를 크게 키웠다.
LG전자 '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약 5만4000t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이는 직전 연도인 2022년과 비교하면 약 65% 증가한 수치다.
특히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확대 목표를 수립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의 누적 사용량은 약 11만4000t으로 2021년 대비 4배 이상 늘어났다.
지난해
LG전자의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크게 늘어난 건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등 대형 가전을 중심으로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제품군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특히 TV 외장 백커버와 냉장고 이너케이스 등에는 이번에 처음 적용됐다.
올해도
LG전자는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확대를 E
SG 경영의 중요 항목으로 선정하고 집중 관리에 나선다.
사업 본부마다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부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대형 가전을 넘어 전 제품군으로 적용 범위를 확장해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누적 20만t 사용을 우선 달성하고, 2030년까지 누적 60만t 사용 목표를 앞당긴다는 각오다.
[오찬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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