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풀무릉도원’ 채널서 공개

풀무원 유튜브 웹예능 ‘광집사’에 출연한 방송인 황광희 씨(왼쪽)와 이효리 씨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공식 유튜브 채널 ‘풀무릉도원’의 신규 콘텐츠로 웹 예능 ‘광집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풀무릉도원 ‘광집사’는 방송인 황광희 씨가 ‘바른먹거리 가문’ 풀무원의 집사 콘셉트로 출연하는 토크쇼다.


초대 손님들에게 풀무원 지구식단으로 요리한 메뉴를 대접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이다.


지난달 6일 첫방송한 ‘광집사’는 아이돌 에이티즈, 더보이즈 등 젊은층이 좋아하는 연예인들을 게스트로 섭외해 식물성 식단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오는 4일 오후 5시에는 방송인 이효리 씨의 출연분이 공개된다.

풀무원지구식단’의 모델인 이씨는 지구식단의 먹방을 보여주고, 지속가능한 식습관에 관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씨는 지구식단 광고부터 지난 5월 풀무원 창사 40주년 기념 고객 체험 행사 ‘스테이 풀무원’의 요가 클래스 강사로도 활약한 바 있다.


풀무원은 20·30대 중심 젊은층을 타깃으로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전개하면서 관련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6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풀무릉도원’으로 리뉴얼하고 웹 예능을 자체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지구밥차’ ‘무릉주박’ ‘무박 2일’ 등 공개된 웹 예능 콘텐츠를 통해 풀무릉도원 채널은 구독자 13만명을 돌파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구독자 통계에서 주 시청층의 연령대가 18~34세로 이전보다 낮아진 점도 성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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