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클로이 서브봇·튀봇 구독 서비스 내놔
“6개월마다 전문 관리·서비스 제공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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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가 LG 클로이 로봇 구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고객들은 클로이 로봇을 구독으로 이용하며 초기 구매 비용을 비롯해 전문적인 제품 관리·점검 부담을 해결할 수 있다. <LG전자> |
LG전자가 구독 사업 영역을 로봇으로 넓힌다.
생활가전·정보통신(IT) 기기에 이어 인공지능(AI) 로봇도 손쉽게 빌릴 수 있게 됐다.
1일
LG전자는 로봇 구독 서비스(RaaS·Robot as a Service)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LG 클로이 서브봇을 식당·호텔·병원 등에서 쓸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초기 구매 비용을 비롯해 전문적인 제품 관리·점검에 대한 부담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6개월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를 통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 매니저는 로봇 제품 상태와 외관 파손을 점검하며 화면, 카메라, 선반 커버 등 외관 클리닝 서비스도 제공한다.
클로이 서브봇 계약 기간은 3년이며 월(月) 구독료는 66만원이다.
튀봇 구독 서비스도 함께 내놓는다.
튀봇은
LG전자 사내벤처가 개발한 튀김 요리용 로봇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반죽이 된 재료를 올리면 로봇이 자동으로 조리한다”며 “사전 입력한 요리법을 바탕으로 일정한 맛을 유지하며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튀봇 계약 기간은 3년이며 월 구독료는 140만원이다.
앞으로도
LG전자는 로봇 구독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가이드봇과
캐리봇(산업용 물류 로봇) 등이 서비스 대상으로 꼽힌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2022년 국내 서비스로봇 시장이 1조원까지 성장했다고 분석한 바 있다.
전년보다 10% 가량 성장한 셈이다.
현재
LG전자가 운영하는 구독 제품은 22종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가전 구독 사업이 전년보다 30% 이상 성장하며 매출 1조원을 거두기도 했다.
이성진
LG전자 구독영업담당은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보다 많은 고객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경험하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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