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최근 1년사이 백화점과 마트 등에 전기차 충전소를 4배로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롯데쇼핑은 지난해 주요 E
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정책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롯데쇼핑의 E
SG 경영 체계와 주요 과제를 기록한 ‘E
SG 임팩트’, 사업부별 지속가능경영 추진 사례를 수록한 ‘퍼포먼스 하이라이트’,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추진 사업 및 성과를 정리한 ‘E
SG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됐다.
보고서에는 8가지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지난해 진행한 주요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성과, 향후 추진 전략 등을 수록했다.
롯데쇼핑이 선정한 8가지 중대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강화 △자원순환 및 지속가능한 패키징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확대 △인재 확보 및 역량 강화 △지배구조의 투명성, 건전성, 다양성 확보 △양질의 노동환경 확보 △통합 리스크 관리 △다양성 존중 및 차별금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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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
롯데쇼핑은 지난 2021년 E
SG 경영 슬로건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Dream Together for Better Earth)’를 선포했다.
이어 지난해 3월 유통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에 가입했다.
작년 한 해에만 전국 90개소의
태양광에너지 설비를 운영하며 2022년보다 42.4% 증가한 약 1600만 킬로와트시(kWh)의 전력을 생산했다.
연간 7384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달성한 것이다.
또한 올해 3월 기준 전기차 충전소를 지난해보다 295.1% 늘린 1770개소, 전국 143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
롯데쇼핑은 진정성 있는 E
SG 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추진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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