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는 여름 성수기 필리핀 보홀 지역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5일간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및 영업 본부 직원 20여 명이 스터디투어를 다녀왔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이번 스터디 투어는 최근 인기가 증가하고 있 는 필리핀 보홀 지역의 현지 관광시설 점검 및 최신 트렌드와 여행객 니즈를 반영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진행됐습니다.

필리핀의 보홀은 새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등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레저와 휴식을 즐기기 위해 전 세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장소와 보홀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희귀 자연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항공사들의 보홀 직항 노선을 증편으로 인하여 하반기에 보홀을 찾는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두투어 7~8월 패키지 예약 데이터 분석 결과 동남아 지역 내에서 필리핀은 베트남(39%)에 이어 태국과 비슷한 예약 비중(17%)을 차지했습니다.

필리핀 내에서 보홀의 비중은 47%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고 세부(34%), 보라카이(14%)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번 스터디투어에서는 최근 신규 오픈한 △헤난 알로나, △헤난 타왈라, △헤난 프리미어 코스트 등의 호텔&리조트 인스펙션을 비롯하여 보홀 인기 액티비티 △발라카삭 호핑투어, △로복강 투어, △반딧불 투어 등을 직접 체험하며 현지 관광 시설 운영 상태 전반을 점검했습니다다.

개그맨 임재백의 사회로 진행된 '화합의 밤' 시간에는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관계자 및 현지 관광시설 관계자들과의 Q&A, 퀴즈 등의 즐겁고 유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염경수 모두투어 영업본부장은 "최근 보홀의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현지 관광 인프라 점검 및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신상품 기획을 위해 이번 스터디 투어를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고객 접점의 최전선에 있는 BP 대리점 및 영업 직원들이 고객에게 더 정확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의 스터디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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