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풍부한 맛과 영양섭취가 가능한 ‘포스트 에너지바’인기 몰이

포스트 에너지바
지난해부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시리얼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을 하나에 담은 바(Bar)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동서식품은 포스트(Post) 브랜드로 국내 시리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에너지바 2종, 시리얼바 3종, 단백질바 등 총 6종의 포스트 바 제품을 갖추고 최근 에너지바 미니 등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 하나로 영양과 에너지 충전을 한 번에! ‘포스트 에너지바’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도 건강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등 신제품 에너지바 2종을 출시했다.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는 견과류와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해 섭취 시 포만감과 에너지가 오래 지속되며, 올리고당과 건조과일을 통해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는 필수 아미노산 BCAA와 아르지닌,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해 운동 전후에 섭취하기 좋다.


최근에는 한 입 크기로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을 선보였다.

각각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와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의 미니 사이즈 버전이다.

기존 ‘포스트 에너지바’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했다.

개별 소포장 형태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보관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포스트 시리얼 한 그릇의 맛과 영양 모두 담은 ‘포스트 시리얼바’
시리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 등 시리얼바 3종도 인기다.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는 2017년 동서식품이 처음으로 선보인 시리얼바다.

포스트 콘푸라이트 밀크바는 우유와 시리얼의 클래식한 조합으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는 골든 그래놀라 시리얼을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5가지 곡물이 들어있는 골든 그래놀라에 밀크 코팅이 돼있으며, 건크랜베리와 동결건조딸기를 함유해 바삭한 식감과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8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 우유 200ml에 해당하는 칼슘(264mg) 등 풍부한 영양을 더했다.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는 인기 시리얼 제품인 오곡코코볼을 작은 미니볼 타입으로 만들어 한데 뭉친 형태다.

귀리, 현미, 보리, 밀, 옥수수 등 5가지 곡물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밀크 초콜릿과 밀크 코팅을 더해 부드러운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바쁜 아침이나 출출한 오후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간편하고 맛있게 챙기는 단백질, ‘포스트 단백질바’
‘포스트 단백질바’는 다양한 견과류, 건과일과 초콜릿 등을 한데 뭉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1개당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4g을 함유해 성인 기준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55g)의 약 25%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땅콩과 통아몬드, 크랜베리 등 각종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맛으로 운동 전후 영양분 보충은 물론 맛있는 영양 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 김동휘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바’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풍부한 맛과 영양, 바삭한 식감을 갖춘 것이 장점”이라며 “바(Bar) 시장 확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