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윤리인증센터, DGB대구은행 준법감시책임자 대상 금융윤리와 내부통제 교육 실시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의 민간 산하 기구인 금융윤리인증센터는 DGB대구은행 준법감시책임자 150명을 대상으로 금융윤리와 내부통제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전했다.


금융윤리인증센터는 금융시장의 신뢰 회복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등록 자격인 금융윤리자격인증 자격증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금융직무 윤리의식 함양 ▲금융산업 윤리의식 고취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하여 금융윤리에 관한 연구를 평가하고 자금 세탁 방지제도, 내부 고발자 보호제도, 청렴 반부패, 내부통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설명 = DGB대구은행 준법감시책임자 대상 금융윤리 교육 중>
금융윤리인증센터는 이번 DGB대구은행 집합교육에서 금융감독원 부원장 출신 김동성 교수와 함께 내부통제의 의의, 금융사고 사례 및 시사점 등을 다뤘다.

김동성 교수는 금융감독원 국장과 부원장을 역임한 내부통제 전문가로 현재는 금융윤리인증센터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금융윤리인증센터는 윤리경영 실천 및 임직원의 금융윤리 역량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를 보호해 건전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금융회사 윤리경영시스템 인증’을 도입했다.


<사진설명 = HD현대중공업 새마을금고, 금융윤리인증센터의 금융회사 윤리경영시스템 인증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