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갈 때 난처해요”…1967년생 ‘초동안’ 브라질男, 비결 들어보니

[사진 = 에드슨 브랜다오 SNS]
60세가 다 되어 가는 나이에 20대 후반의 외모를 갖고 있는 브라질 남성이 화제다.


최근 영국매체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초동안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에드슨 브랜다오(57)가 동안 비결을 전격 공개해 관심이 쏠린다.

그의 직업은 작가이자 디지털마케팅 사업가로 알려졌다.


1967년 2월 26일생인 브랜다오는 “SNS는 물론 실생활에서도 실제 나이보다 30세 어린 27세로 착각한다”면서 “특히, 공항에서 여권에 기록된 생년월일을 믿지 않아 난처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40세부터 건강에 관심을 가졌다는 그는 “많은 사람들이 내가 진짜 나이를 말하면 잘 믿지 않는다”며 “사람들이 성형수술이나 보톡스를 맞았는지 등을 물어보는데, 나는 관련 수술을 한번도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동안 비결로 건강한 식단을 따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면서 운동과 피부관리 루틴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 = 에드슨 브랜다오 SNS]
◆에드슨 브랜다오의 동안 비결 생활 습관
1. 수분 섭취- “수시로 물을 마시면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 감소와 콜라겐 생성에 효과 있어요”
2. 영양 섭취 - “피부 노화를 막고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지방 단백질 식단과 함께 채소, 과일을 적절히 먹어야 한다.


3. 운동 - “규칙적인 운동은 몸매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에도 좋다.


4. 자외선 차단 -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조기 노화와 주름을 예방한다.


5. 충분한 수면 - “피로를 해소하고 기억력 감퇴를 막기 위해 하루 7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6. 피부관리 - “자신의 피부 유형(건성, 지성 등)에 맞게 클린징과 보습 등의 관리 루틴을 만들어 지켜야 한다.


7. 스트레스 관리 - “명상이나 요가 등을 활용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추구하세요.”
8. 사회적 교류 -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기쁨과 성취감 등을 주는 활동에 참여하세요.”
9. 긍정적 사고방식 - “가능한 긍정적인 태도로 생활하고 매사 감사한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10. 자기계발 - “목표를 정해 개인은 물론 사회를 바꿀 수 있는 일을 위해 꾸준히 생산적인 삶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