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본사 전경[사진제공=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해 1분기 매출은 1060억 원, 영업이익 200억 원으로 잠정 집계(별도 재무제표 기준)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1%, 영업이익은 146%가 늘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동반 상승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1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서며 반전에 성공했다.


실적 반등의 일등 공신은 ‘퀀텀’, ‘에덴’, ‘팔콘’ 시리즈와 같은 ‘헬스케어로봇(Healthcare Robot)’ 제품군이다.

고관여 제품인 마사지체어가 출시 후 시장에 자리잡는 데 통상 6개월에서 1년 가량이 걸리는 것을 감안할 때,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5종에 이르는 헬스케어로봇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한 효과가 올해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게 바디프랜드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동종 기업들 모두 소비침체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바디프랜드의 꾸준한 R&D 투자에 기반한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면서 올 1분기 가파른 실적 회복을 이뤄냈다”며, “1분기 추세가 이어져 최성수기인 2분기에는 더욱 의미있는 영업 성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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