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 꼴찌 한화에 도대체 무슨 일이”...팬들 몰려 유니폼·굿즈 동났다

류현진 복귀·한화 연승행진 효과
레플리카 유니폼 매출 330%↑
구단 캐릭터 ‘수리’ 팔찌 등 완판
형지엘리트 “새 굿즈 선보일 것”

한화이글스 홈구장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내 공식 상품 매장에서 팬들이 굿즈를 구입하고 있다.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가 ‘류현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시즌 시작 전부터 류현진 복귀로 기대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초반 연승 행보에 형지엘리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화 굿즈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한 것.
형지엘리트는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 변화를 살펴보니 전년 동기 대비 250% 신장했다고 5일 밝혔다.


대표 인기 상품인 레플리카 유니폼 매출은 330% 증가했고 올 시즌 구단과 함께 기획해 선보인 신상품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한화이글스 오렌지색 유니폼과 한글 로고의 레전드 유니폼을 활용한 짐쌕 2종, 구단 캐릭터 ‘수리’ 머리띠와 팔찌 등은 초도 생산량이 완판돼 대량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경기가 열리는 당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의 현장 공식 상품 매장은 팬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 온라인 구매까지 몰려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형지엘리트는 2021년 한화이글스와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4년째 공식 상품화 사업권자로서 레플리카 유니폼, 의류, 응원도구, 야구공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는 새롭게 기획한 굿즈들을 시즌에 맞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스포츠 상품화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구단과 협력해 기획한 굿즈 상품이 성적 상승이라는 호재와 맞물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굿즈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한화이글스 외에 SSG랜더스 등의 굿즈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롯데자이언츠, 한화생명e스포츠 구단 ‘HLE’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선수단의 유니폼 및 의류 등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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