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복합 78~84㎡ 4개동 규모
채드윅·포스코高 등 도보 거리

후분양으로 즉시 입주 가능
인근 대비 시세 2억원 낮아

‘월드메르디앙 송도’ 조감도
송도국제도시의 ‘대치동’ 송도 1공구에 들어서는 마지막 아파트 ‘월드메르디앙 송도’가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총 4개 동 규모로 78㎡ 32가구, 83㎡ 64가구, 84㎡ 32가구 등 128가구 규모다.

완공된 아파트를 후분양하기 때문에 계약 즉시 입주할 수 있고, 주상복합이지만 전용률이 80%를 웃돈다.


송도 1공구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자립형 사립고인 인천 포스코고등학교를 비롯해 연송초·신정초·신정중·신송중·연송고·신송고 등 명문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밀집해 있다.

송도 최대 규모의 학원가도 인접해 ‘강남의 대치동’이라고 불리기도 하다.

특히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는 해외 거주 의무가 있는 타 국제학교와는 달리 정원의 40%까지 조건없이 입학이 허용돼 매년 입학 경쟁률이 높다.


송도 전역을 8자 형태로 순환하는 송도트램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GTX-B노선 인천대입구역이 개통되면 여의도를 17분, 서울역은 약 30분 이내에 오갈 수 있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 쇼핑몰도 인접하고, 송도 세브란스병원이 2026년 개원할 예정이다.

약 37만㎡ 규모의 초대형 공원인 센트럴파크와 미추홀공원, 송도달빛공원 등이 도보거리에 있다.


전 가구를 4베이로 설계했고, 천정형 에어컨(4대)과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과 후드, 전동건조대, 공기청정기 등이 무상 제공된다.

지하 2층에는 가구별 전용 창고도 마련됐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1공구에 들어서는 사실상 마지막 아파트로 즉시 입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인근 시세 대비 약 2억원 저렴하고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