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샷원킬 시황] 트위치, 오늘부터 서비스 종료…ETF 6종, 코스피 상장

【 앵커멘트 】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보도국 취재기자와 함께 증권 소식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조문경 기자 안녕하세요.

【 기자 】
네,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먼저 이날 주요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아마존닷컴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오늘(27일)부로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요?

【 기자 】
네, 그렇습니다.

트위치가 약 7년 만에 경영난 등의 이유로 한국 시장을 떠나는데요.

트위치의 경쟁사로 꼽히던 아프리카TV와 네이버의 '치지직' 등 다른 플랫폼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증권가는 아프리카TV의 목표주가를 18만 원으로 제시한 상황인데요.

트위치 철수 효과와 통번역 AI 성능의 향상으로 버츄얼 콘텐츠의 해외 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트위치의 완전 철수 이후 아프리카TV와 치지직의 시장 점유율은 6:4로 안정화될 전망입니다.

한편, 오늘 오후에는 3차 금통위 의사록이 공개될 예정이고, 우리시간으로 밤 11시에는 미국 연방주택금융청이 12월 주택가격지수를 발표할 방침인데요.

더불어 한국콜마한국가스공사, 코오롱인더 등이 오늘 4분기 실적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 앵커멘트 】
네, 오늘의 주요 일정까지 알아봤는데요.
다음으로는 오늘 장 시작 전에 짚어볼만한 국내 증시 소식 정리해주시죠.

【 기자 】
네, 우선 오늘(27일)은 올해 첫 대어로 시장의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는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코스피에 입성합니다.

에이피알이 공모가의 4배까지 오르는 이른바 '따따블'에 성공하면, 주당 가격이 100만 원에 달하는 황제주로 등극하게 되는데요.

이에 상장 첫날인 오늘 에이피알의 주가 흐름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이날 ETF 종목들도 대거로 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인데요.

반도체공정부터, IPO, 배당성장과 비만산업까지 다양한 테마형 ETF들이 증시에 상장합니다.

'투자의 대가'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해서웨이와 이 회사의 대표 투자 포트폴리오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ETF도 나오는데요.

5개의 자산운용사가 무려 6개 종목을 이날 출시할 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살펴보셔도 좋겠습니다.

더불어 오늘까지 청약이 진행되는 공모주도 있습니다.

바로 유압로봇 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인데요.

케이엔알시스템의 공모가는 1만3천500원이며, 이번 상장에서 210만4천 주를 공모할 예정입니다.

공동 주관사를 맡은 DB금융투자와 NH투자증권 계좌로 청약이 가능하며, 상장일은 다음달 7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다음은 국내 기업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살펴볼 기업은 어떤 곳이죠?

【 기자 】
네, 오늘은 '하이브' 소식 들고 왔습니다.

하이브가 지난해 국내 엔터 기획사 가운데 처음으로 연결 기준 연매출 2조 원을 돌파했는데요.

K팝 시장의 호황으로 음반과 음원 매출이 급증하고, 콘서트 시장이 회복되며 공연 매출 역시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증권가는 오는 6월 BTS 진의 제대와 미국 걸그룹 데뷔로 실적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며, 주가 역시 이런 흐름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이에 하이브에 대해 모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목표 주가는 30만 원에서 36만5천 원 사이를 제시했습니다.

【 기자 】
네, 이상 조문경 기자였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