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23일 방영'…국산 소재 수소연료전지|글로벌 사이버 보안 업체|국제표준 SW플랫폼 인증

2월 23일(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80회에서는 가드넥(주), 팔로알토 네트웍스, ㈜팝콘사를 만나봤습니다.

가드넥(주)은 자체 기술로 소재의 국산화를 일군 수소연료전지 소재 전문기업입니다.

이 기업에서는 아주 얇고 가벼운 형태의 초박막 기체 확산층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가 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이 잘 배출되어야 하는데 기체 확산층이 이 역할을 하며, 에너지 생성 효율을 높입니다.

또한, 기체 확산층 제작을 위해 특화된 공정과 자체 기술을 개발해 제품 대비 공정 과정이 줄어 원가 경쟁력까지 확보했습니다.

방열 소재 관련 축적된 코팅기술로 수소연료전지 소재인 서브가스켓 또한 개발했으며, 글로벌 고객사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가 기간산업이 되는 소재의 힘을 키우기 위한 연구를 이어나가고 있는 이 기업을 소개합니다.



글로벌 사이버 보안 선도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AI 기술을 도입해 좀 더 안전한 통합보안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컴퓨터가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스스로 작동할 수 있는 방식인 AI 머신러닝에 기반한 차세대 방화벽은 평균 6일이 걸리는 보안 시스템을 빠르면 하루 만에, 혹은 피해를 입기 전에 방어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보안 정책을 먼저 제시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클라우드 보안, 보안 운영 세 영역 모두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오토사 설계 플랫폼을 보유해 화제를 모은 ㈜팝콘사는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국제표준에 맞도록 설계 툴을 제공해주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이 주력하고 있는 차량 원가 중 30%에 해당하는 미들웨어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해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으로 활용도를 높였으며, 방대한 오토사의 표준을 운전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순수 한국 기술로 자율주행기술이 동작할 수 있는 개발환경과 차량을 제어하는 역할까지 수행하는 어댑티브 오토사 표준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