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묘지 정보 등록 서비스·전기발열체 전문기업·간편하게 즐기는 이색만두

2월 9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78회에서는 ㈜지피알, ㈜불카누스, ㈜동북푸드를 만나봤습니다.

㈜지피알은 사회 인식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장묘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는 ’묘지 정보 등록 서비스‘ 제공 기업입니다. 현대에는 ’산분장‘과 같은 장사 방식이 늘어나고 이전보다 명절 연휴에 개인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조상의 묘지 위치를 찾기 어려운 사례 또한 증가했습니다. 이를 위해 해당 기업은 묘지의 좌표와 이동 경로를 기록하는 스카이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영상 등을 첨부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공유할 수 있으며, 벌초 대행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일어날 수 있는 의사소통 문제들도 해결하며 장묘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열 기술 및 소재 분야 경험을 보유하고,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음극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불카누스는 전기차의 성능을 좌우하는 배터리 혁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음극재 소재로 많이 쓰이는 흑연은 저장용량의 한계가 있어 차세대 음극재인 실리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다양한 종류의 불순물을 실리콘 분말의 탭 밀도, 산소, 탄소 함량 등 다양한 측정 분석기를 활용해 실리콘 분말의 품질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미래 먹거리 중 하나인 배터리 산업의 글로벌시장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는 이들을 소개합니다.

㈜동북푸드는 한중 요리의 연결을 사명으로 삼고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중국식 만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조설비는 대부분 자동화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위생을 위해 재료 및 설비 세척작업만큼은 직원이 직접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만두의 크기와 향신료를 조절하고 반드시 냉장고기만을 사용해 풍부한 육즙을 살리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한국 내 중국인뿐만 아니라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기업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