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금융-KB국민은행, 동반성장협약식…"중소기업 대출금리 감면"


한국증권금융(사장 윤창호)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과 지난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상생(相生)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을 실시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400억 원(각 200억원)의 대출 재원으로 우리사주 제도를 도입한 중소기업에 낮은 금리의 대출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상기 대출 관련 대출문의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며, 우리사주 제도지원 등 우리사주 관련 제반 서비스는 우리사주 전담수탁기관인 한국증권금융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 중소기업에게는 대출 금리를 1.52%p 감면하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 감면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국증권금융 관계자는 "지원대상 중소기업당 대출한도는 최고 10억 원 이내로, 많은 기업들이 금리감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우리사주제도 도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근로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고통을 분담하고 KB국민은행의 다양한 맞춤형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