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다우지수는 처음으로 3만8000선을 웃돌았고, 지난주 금요일 사상최고치를 기록한 S&P500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연초 잠깐 주춤했던 증시가 기술주에 힘입어 다시 살아난 분위기인데요. 애플은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의 초기 매진 효과에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엔비디아 역시 조기금리 인하 기대감이 약해지긴 했지만, 인공지능(AI)에 따른 생산성 향상이 이를 상쇄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런 가운데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이번주부터 하나둘씩 공개되는데요. 넷플릭스, 테슬라, 인텔, 존스앤존스의 실적이 이번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일발장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15분 김영민, 김준호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한발>코너에서 각 출연자들이 바라보는 오늘장 관심 종목을 살펴봅니다. 8시 40분<이효근의 효자종목>에서는 펀더멘탈, 수급, 추세로 살펴보는 주목할 섹터와 함께 효과적인 성공투자 종목을 알아봅니다. 9시 35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새해부터 인수합병이 활발한 제약·바이오주의 투자전략을 세워봅니다.

매일경제TV<일발장전>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58분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