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솔루션으로 월 매출 35배"…삼성웰스토리, 고객사 가맹사업 확장 지원

삼성웰스토리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인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2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선포 이후 식자재유통 산업을 선도하는 솔루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고자 360솔루션의 프로그램 전문성과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전용 상품 개발, 가맹사업 확장 지원, 홍보마케팅, 판로 연계 지원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고객사 '헬키푸키'는 360솔루션 적용 이후 가맹점이 6배 늘어났을 뿐 아니라, 월 매출이 35배 상승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헬키푸키는 키토김밥을 주력으로 클로렐라 브리또, 저당소스 냉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식을 판매하는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쌀 대신 계란 지단으로 속을 채워 만드는 키토김밥의 특성상 얇은 계란 지단을 만드는데 많은 시간과 인력이 들어 가맹사업 확장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러한 고객사를 위해 키토김밥 전용 계란 지단을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헬키푸키가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또 스리라차 소스, 대체당으로 만든 전용소스와 현미떡을 사용한 '무설탕 스리라차 떡볶이'와 같은 신제품 출시에도 협력하는 등 헬키푸키만의 특색을 살린 15종의 건강식 메뉴 개발에도 함께했습니다.

문상돈 헬키푸키 대표는 "외식브랜드 특성을 고려한 삼성웰스토리의 360솔루션을 통해 매출 상승과 함께 안정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2016년부터 제공해 온 고객지원 맞춤 솔루션을 통합해 2021년 '360솔루션'을 론칭했고, 2022년 공간 및 메뉴 컨설팅을 지원하는 전문조직인 F&B컨설팅그룹을 신설해 차별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