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홍찻잎을 생산지별로 나눠 구성한 '포트넘앤메이슨 설 선물 세트'를 선보입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가을·겨울 차 관련 카테고리 매출은 11.4% 올랐고, 설 예약 판매가 시작된 이달 2일부터 8일까지 포트넘앤메이슨 매출은 30% 이상 신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신세계백화점은 포트넘앤메이슨의 인기 품종을 산지에 따라 세트로 구성해 선보입니다.

와인이나 커피처럼 홍차 또한 찻잎의 산지와 품종별로 다른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콘셉트입니다.

인도산과 중국산으로 나눠, 인도산 패키지는 ‘홍차계의 샴페인’으로 불리는 다즐링과 아쌈 등 인도를 대표하는 차로, 중국 패키지는 명품 홍차로 불리는 ‘기문’, ‘운남’ 홍차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패키지에는 홍차에 곁들이기 좋은 비스킷, 과일잼 등을 추가해 품격 있는 티 타임이나 이색적인 하이볼 테이블 등에 두루 활용하기 좋게 준비했습니다.

설 대표 상품으로는 인도산 홍차와 다과로 구성한 '포트넘 더블티 세트'와 중국산 홍차 세트 '포트넘 트리플티 세트'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포트넘의 대표 선물세트 중 하나인 ‘포트넘 시그니처 햄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마련했습니다.

30만 원 이상의 햄퍼세트를 구매시 50명 한정으로 러기지 택에 이니셜을 각인해줍니다.

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높아진 홍차 인기에 신세계백화점만의 포트넘앤메이슨에서 특별하고 품격 있는 설 선물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기획력과 독보적인 상품으로 명절 선물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