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 이미지[사진 KCC건설]
KCC건설은 자사 주거브랜드인 스위첸의 광고<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이 2023 서울영상광고제 금상을 수상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2019년<엄마의 빈방>, 2020년<문명의 충돌>, 2021년<등대프로젝트>, 지난해<내일을 키워가는 집>수상에 이은 5년 연속 수상입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하여 21회를 맞은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축제입니다.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입니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다'라는 메시지로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호평 받은 바 있습니다.

이 작품은 지난 12월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에 이어 금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도 금상을 수상하는 등 수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KCC건설 관계자는 "2020년 제작된<문명의 충돌>광고에 대한 후속작 기대에 힘입어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시즌2 광고를 제작하였고 시계열적 연속성을 갖고 제작한다는 자체가 큰 모험이었는데, 많은 분들께서<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캠페인을 반가워 해주시고 광고에 공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문명의 충돌>1편도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는데, 2편 역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KCC건설은 앞으로도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고민하며,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