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2024년을 '뉴 아워홈'을 향한 변곡점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3일) 아워홈에 따르면 구 부회장은 어제(2일) 마곡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푸드테크 등을 통해 식음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식음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비상한 마음가짐으로 2024년을 시작하자"고 말했습니다.

구 부회장은 지난해를 "어렵고 긴박했던 대내외 여건을 이겨내고 전년 실적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지만 아쉬움도 많았던 한 해"라고 평가하며 "내내 위기 속에서 희망을 발견했고, 희망에서 위기를 실감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단체급식 사업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차별화 운영 전략이 성과를 봤다"며 "저단가 경쟁 수주가 아닌 단가 정상화를 통한 식단 품질 개선, 효율적 운영을 통해 지금 시장에서 성공 경험을 쌓은 게 중요한 성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글로벌사업부는 신규 수주 확대, 기내식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100% 실적을 회복했으며, 외식과 가정간편식(HMR) 사업부 역시 신규 매장 오픈과 프리미엄 브랜드 구씨반가 출시 등 B2C 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구 부회장은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분석과 전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면서 도전적인 목표설정과 과감한 실행력, 위기의식에 기반한 파괴적 혁신과 변화, 주인의식과 책임감, 데이터에 기반한 업무 추진, 소통의 조직문화 강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끝으로 구 부회장은 "도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소통과 협업, 실행력으로 목표를 달성하고야 마는 아워홈만의 기업문화를 구축하자"면서 "리더부터 구성원 모두 '업무의 책임자'라는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내재화하고 솔선수범해 하나씩 목표를 달성해 나가자"라고 강조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