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제품이 일본 중저가 화장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늘(10일) 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775억 엔으로, 처음으로 프랑스산을 누르고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까지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를 운영 중인 라카코스메틱스의 올해 3분기까지 해외 매출은 전체(125억 원)의 70%에 달합니다.
라카의 해외 매출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했습니다.
특히 일본 매출 중 45% 이상이 직영 온라인몰에서 나왔습니다.
마녀공장도 '갈릭 나이아신 2.0 에센스', '퓨어 클렌징 오일' 등 인기 제품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모습입니다.
올해
마녀공장의 3분기까지 일본 매출액은 234억 원으로 전체 해외 매출의 58.5%를 차지했습니다.
마녀공장은 일본에서 오프라인 점포 약 4천600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로는 아마존, 라쿠텐, 큐텐재팬, 조조타운, 앳코스메쇼핑 등에 입점했습니다.
국내 화장품 대기업도 일본 진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에뛰드, 이니스프리, 라네즈에 이어 지난 9월 자사 브랜드 에스트라와 헤라를 일본 시장에 진출시켰습니다.
LG생활건강은 V
DL과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등이 일본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업계는 K-팝 인기와 일본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가성비 추구 경향 등의 여파로 한국 중저가 브랜드가 일본에서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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