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레나 인천학익' 투시도[사진 한화 건설부문] |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서 공급하고 (주)한화 건설부문이 시공하는 '포레나 인천학익'이 오는 8월 분양에 나섭니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 290-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562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최근 2년간 인천 내 소형 평형대(60㎡ 이하) 공급량이 24% 미만이며 1~2인 가구 구성 비율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포레나 인천학익은 실수요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향후 약 5천 세대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광역 이동에 장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습니다.
또 전 타입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조망이 우수하며, 4Bay 위주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월패드, 전등스위치, 콘센트 등에 ‘포레나 엣지룩’과 손끼임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를 적용하여 실내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는 유려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제공하며, IoT(사물인터넷) 적용 스마트앱 등 다양한 상품 아이디어가 적용됩니다.
포레나 인천학익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인천학익은 신도시로 탈바꿈하는 지역 최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교육, 문화, 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며 "포레나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상품으로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포레나 인천학익의 견본주택은 8월 초 학익시장 인근(미추홀구 학익동 292-12번지)에 오픈할 예정이며 예정 입주일은 2026년 4월에 진행될 계획입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