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서울 강북구 번동서 하늘채 브랜드 타운 조성 박차…"1~8구역 모두 수주"

코오롱글로벌이 서울 강북구 번동에서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고를 또다시 올렸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최근 개최한 번동7구역과 8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2023년 정기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6월 조합설립인가를 마친 번동7·8구역은 시공사 선정까지 마치며 사업 본격화를 위한 토대를 갖추게 됐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2020년 2월 번동1구역을 시작으로 8구역까지 총 8개 사업장을 연계로 수주하며 서울 내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브랜드타운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보한 규모만 총면적 5만9천여㎡ 총 1천684가구입니다.

특히 해당 지역은 서울시의 '모아타운' 시범사업지로 선정된 곳으로 1~8구역 외에도 9~11구역까지 빠르게 추진 중입니다.

모아타운은 신축과 구축 건물이 섞여 있어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10만㎡ 이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개발하는 소규모 정비 방식입니다.

모아타운으로 지정되면 지역 내 이웃한 다가구·다세대주택 소유자들이 개별 필지를 모아 1천500㎡ 이상 블록 단위로 아파트를 공동 개발할 수 있습니다.

번동1~8구역을 선제 확보한 코오롱글로벌은 올해 중 나머지 구역에서도 시공권을 확보해 하늘채 브랜드타운을 완성한다는 목표입니다.

지난달 번동9구역과 번동10구역은 최근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설립을 위해 필요한 주민 동의율 80%를 넘기면서 조합설립 인가를 마쳤습니다.

번동 11개 구역은 총 8만2천여㎡ 부지로 연면적 31만3천여㎡, 총 2천261가구에 달합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코오롱글로벌이 번동1~8구역까지 총 8개 사업장을 잇달아 수주하며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구축하게 됐다"며 "서울 핵심지역을 중심으로 '하늘채' 브랜드를 확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강북구 번동1~5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사진 코오롱글로벌]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