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찬 회장[사진 계룡건설]
계룡건설이 이승찬 회장의 취임을 공식 발표하며 2세 경영 체계를 확정했습니다.

이 회장은 이인구 계룡건설산업 창업주의 막내 외아들입니다.

오늘(29일) 계룡건설에 따르면 계룡건설은 지난 28일 제56기 주주총회 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 회장이 취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조용히 업무를 시작하면서 "어려운 경제위기 속에서 책임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계룡건설은 이 회장의 취임과 함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기존 6개본부 5개실 체제를 2개부문 1개실로 변경하여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 핵심성장동력을 발굴·최적화하기 위한 조직으로 개편했습니다.

경영부문은 4개본부 3개실로 신성장 동력 발굴, RISK 요인 관리를 통해 기업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해나갈 계획입니다.

건설부문은 4개본부 2개실로 본사와 현장의 유기적인 소통, 원가 관리를 통한 수익성 확보, 안전경영을 실현하게 된다. 영업조직도 일부 개편하여 동종업계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경영부문에는 경영정보실과 관리본부에서 오랜 경험을 갖춘 오태식 사장이 취임했습니다.

건설부문에는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관리 능력을 검증받은 윤길호 사장이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은 최근 국내외 금융시장 불안, 부동산시장 침체, 고물가에 따른 공사원가 상승으로 건설환경이 악화되는 시점에 선제적으로 나온 것으로 그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100년 기업을 위한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두현 기자 / kim.doohyeon@mktv.co.kr ]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