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루토(William Ruto) 케냐 대통령과 중흥그룹 정원주 부회장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지난 24일 정원주 부회장이 윌리엄 루토 케냐 대통령을 예방하고, 원자력 발전과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개발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이날 오후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윌리엄 루토 대통령 예방에서 정원주 부회장은 대우건설의 오랜 역사와 세계적인 기술력, 특히 아프리카 시장에서 쌓아온 신뢰와 인지도를 소개했습니다.

정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대우건설에 대한 윌리엄 루토 대통령의 관심과 지원이 계속되길 희망하며, 향후 케냐 주요 사업 관련 건설적인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고, 이에 윌리엄 루토 대통령은 "케냐는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수력발전 등 에너지 인프라뿐만 아니라 공공주택, 의료인프라 구축 등 대우건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화답했습니다.

대우건설은 1977년 아프리카 건설시장에 국내 최초로 진출해 총 320억 달러 규모, 28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케냐는 '동아프리카 공동체(EAC/East African Community)'의 실질적 리더로, 2021년 기준 우리나라의 케냐 상대 수출 규모는 2억 5천800만 달러, 진출 기업 수는 31개로 EAC 국가 중 가장 많습니다.

한편, 지난 22일 케냐의 정상으로서 32년 만에 방한한 윌리엄 루토 대통령은 23일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에너지·방산·원자력 협력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의 유대관계 강화에 나서며 향후 케냐 인프라 개발사업에 국내 건설사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아프리카 시장에서 대우건설의 인지도와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향후 케냐 건설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