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블록체인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결제서비스를 지향하는 가상자산 프로젝트인 인스타코인(instacoin, INC)은 스테이킹(staking)을 위해 인스타코인(INC)을 전용지갑에 예치한 홀더 수가 지난 12일자로 5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결제 플랫폼인 인스타페이(Instapay)를 통해서 확보된 신규 코인홀더로서 비록 홀더당 20 INC 정도의 소규모 스테이킹이지만 서비스 론칭한지 한 달만에 스테이킹에 참여한 신규 홀더들의 참여 규모로는 가장 많은 것으로 업체 측은 추산했습니다.

웹3.0 탈중앙화된 결제플랫폼 인스타페이가 신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말까지 전공책과 수험서 40%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면서, 인스타코인(InstaCoin) 홀더를 원하는 경우 구매한 금액의 최대 20% 해당하는 인스타코인(INC)을 스테이킹하고 있습니다.

인스타페이는 제공된 인스타코인(InstaCoin)에 대해 중간정산을 실시 한 결과 약 5만 명에 해당하는 구매자들에게 115만개의 인스타코인(INC)이 전자지갑에 스테이킹(staking) 됐다고 확인했습니다.

새롭게 인스타코인홀더가 된 이용자들은 지급받는 코인으로 인스타페이 멤버쉽 전환을 하여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거나 인스타코인이 상장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등 자신의 목적에 따라 인스타코인(INC)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홀더로 참여한 20대는 2000년을 전후하여 태어나 리니지,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 게임을 어릴적부터 경험하면서 성장한 디지탈네이티브로서 게임아이템 등 가상자산의 유용성에 익숙한 MZ세대들입니다.

인스타페이와 인스타코인 서비스를 통해서 전공책도 할인 받고 상장 최저가에 인스타코인 홀더로서도 참여해 가상자산의사용과 사용에 따른 가치를 향유하는 경험을 공유합니다.

특히 인스타카드(InstaCard) 멤버십에 참여하는 경우 4년간 내내 전공책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인스타코인을 보유해 나란히 코인홀더가 된 대학생 한재빈과 이수민 씨는 "사실 개인적으로는 어려서부터 게임아이템에 익숙해 가상자산에 대해 호기심이 있었지만 선뜻 참가하지 못했는데, 이번 전공책 할인이벤트에 참가하면서 자연스럽게 홀더가 됐다"면서 "인스타코인으로 다음학기 전공책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내비쳤습니다.

배재광 인스타코인 설립자는 “새로이 코인홀더가 된 이용자들을 통해 웹3.0 탈중앙화된 인스타페이 상거래와 인스타코인 결제나 디파이(DeFi)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탈중앙화된 상거래와 가상자산 생태계를 확대하여 실물 경제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엿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스타페이의 전공책과 수험서 40% 할인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인스타카드(InstaCard) 멤비십 가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인스타페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세준 기자 / mkssejun@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