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훨씬 더 싸게 살 기회가 옵니다.

호가가 좀 내려왔다고 지금 집을 사면 안 됩니다.

"
이번주 매부리TV는 인기 유튜브 채널 '리얼아이박감사'를 운영하는 박은정 하나감정평가법인 이사와 나눈 인터뷰 내용을 전합니다.

박 이사는 "집값의 추세적인 하락은 이미 시작한 지 오래"라며 "아직 하락 초입에 와 있을 뿐 앞으로 갈 길이 멀고 험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몇 년간 전례 없는 속도로 집값이 상승했기 때문에 하락하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폭도 가파를 것"이라며 "최고점 대비 아파트 호가가 좀 내려왔다고 해도 여전히 매우 높은 가격이라 지금은 집을 살 때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박 이사는 "집을 투자 수단으로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시점이 오면 그때가 매입 적기가 될 것"이라며 "이런 시기가 오기까지는 적어도 몇 년은 있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증권사 최장수 리서치센터장 출신인 이종우 이코노미스트 역시 "가상화폐와 주식시장이 조정을 받은 것에 비하면 부동산시장은 충격을 받은 것이라 말할 수도 없다"며 "향후 몇 년간 추세적으로 집값이 빠지는 국면이 연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주 매부리TV는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 인터뷰도 준비했습니다.

박 대표는 "내 지갑에서 돈을 털어가는 인플레이션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대체 불가능한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금리 인상 국면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지만 조정장을 거쳐 다시 반등하는 시기가 올 것"이라며 "주식이 바겐세일하는 국면에 사서 수익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매일경제 부동산부가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매부리TV에서 확인하세요.

[홍장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