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톡톡] '시니어라이프 전문가' 최학희, 고령사회를 현명하게 살아가는 방법 공유



6월 21일(화)<백세톡톡>5회에서는 시니어 유튜버이자 시니어 라이프 비즈니스를 연구하는 최학희 유튜버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최학희 시니어 유튜버는 시니어라이프비즈니스를 약 20년간 연구해 오고 있는데요. 2000년부터 글로벌 인구구조 변동에 대한 관심으로 '시니어라이프와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와 달리 요즘 시니어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부르는데요. ‘액티브 시니어’는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지칭합니다. 또한 기존의 실버세대와 달리 경제적 여유도 있어 기존 실버세대와는 또 다른 세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학희 시니어유튜버는 다양한 콘텐츠 중 그간 연구해온 시니어라이프비즈니스를 연구해 온 경험을 통해 시니어들의 변화한 의식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트렌드까지 제시함으로써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액티브 시니어들에게 퇴직 후 변화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조언까지 함께 제시함으로써 다방면에서 유용한 이야기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세톡톡>에서 최학희 유튜버와 함께 다양한 시니어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세요.

100세 시대 시니어들을 위한 유튜브 정보 콘텐츠<백세톡톡>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매일경제TV가 함께 제작하고 있습니다.

<백세톡톡>의 모든 콘텐츠는 유튜브<백세톡톡>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