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최신 5성 호텔인 그랜드 하얏트호텔 객실 천장에서 많은 양의 물이 새 투숙객들이 큰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오늘(20일) 제주도청 인터넷 홈페이지 '도지사 핫라인' 게시판에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내외부 누수'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글 작성자 A씨는 신혼 여행객으로, 지난 18일 제주시 연동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투숙했다가 물벼락을 맞았습니다.

체크인을 마친 A씨 부부는 저녁 식사를 하고 객실로 돌아오는 길에 복도를 따라 줄지어 있는 객실 벽면으로 물이 줄줄 새는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A씨는 "너무 놀랐지만 '이 호텔은 이런 식으로 청소를 하나?'란 생각만 했다"며 "그런데 객실에 들어가자 굵은 빗소리가 들리며 창가 내부 약 세 군데에서 물이 흐르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천장에서 떨어지는 물이 소파 옆 전구로 떨어질까 봐 무서워 밖으로 나갔는데, 주변 객실 손님들도 이미 나와 있었다"며 "모두 두려움을 호소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호텔 측은 30층 배관 나사가 잘못돼 누수됐고 고여있던 물이 흘렀다고 설명했다"며 "하지만 30층에 고여있던 물이 25층까지 흘러 영향을 준다면, 그 중간에 있는 다른 객실들에는 이상이 없는지, 전기사고라도 날까 걱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날 오후 5시까지 호텔 외부 보수공사를 한다는 안내문을 본 A씨는 위험을 감지하고 즉각 호텔 프런트에 이러한 사실을 알렸습니다.

A씨는 그러면서 제주시에 이 호텔에 대한 안전 점검을 요청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관계자는 "호텔 면적이 크다 보니 보수 공사 중 배관 연결이 느슨해진 곳이 있었다"며 "일부 객실에서 누수가 발생했지만 바로 조처를 했고, 안전상에 문제는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당시 피해 투숙객들에게는 객실 이동과 소정의 쿠폰을 제공하는 등 보상해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유나겸 인턴기자 / optimusyu@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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