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매일경제TV] 경기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 ‘과천 책문화 축제’를 개최합니다.

‘과천 책문화 축제’는 시민들의 독서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공연과 작가 특강, 원예 등 체험활동, 도서 전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습니다.

대면 강연으로 명화와 클래식의 만남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 고흐편' 공연이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5일 오후 2시에, 아이들을 위한 '매직 버블쇼' 공연은 오후 3시, 도서관 야외에서 진행집니다.

비대면 강연 프로그램으로 유튜버 거의없다(백재욱)와 함께하는 ‘영화 속 미래와 현실의 미래’가 오후 4시에 준비됐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선인장 원예 테라리움, 꽃 비빔밥 만들기 체험, 유아동을 위한 그림책 놀이가 모두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이 외에 1층 카페에서 진행되는 전시 프로그램으로 작은 도서관이 참여한 ‘훼손도서 업사이클링 작품’과 ‘이야기가 있는 원화 갤러리’가 있습니다.

또 타샤의 책방, 어린이 서점의 관내 지역서점도 ‘지구를 지켜라’ 환경도서 전시로 축제에 참여합니다.

참가신청은 과천시과학문화도시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정보과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강인묵 기자 / 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