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배달라이더협회-와코모터스 '전기이륜차 보급 활성화' 협약 체결





(사)전국배달라이더협회(협회장 송기선)와 (주)와코모터스(대표 박홍래)는 지난 18일 와코모터스 서울사무소에서 전기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을 전했다.

이 협약에서 기관 대표자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친환경 전기 이륜차 보급확대 및 충전스테이션 설치 관련 상호 협력하고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세부사항으로는 친환경 전기 이륜차 보급 확대를 위한 홍보 및 정부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전기 이륜차 충전스테이션을 설치를 위한 협력과 다양한 친환경 전기 이륜차 보급 및 유지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공동 발굴 및 제작사 ㈜와코모터스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부 또는 후원을 통해 공동행사 참여를 하기로 하였다.

이날 송기선 협회장은 인사말에서 협약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및 친환경 전기이륜차의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향후 전국배달라이더들에게 전기이륜차 할인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세부협의를 통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5월 11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리플로맥스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안전물품보급 과 실종아동정보 반사지 제작지원으로 5월 26일(수) 오후 3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있을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again 골든타임 동네 한 바퀴’에 힘을 더하게 되었다.

본 협회는 와코모터스와 함께 전국 30만 배달라이더의 권익보호와 인식개선뿐 아니라 안전교육의무화 와 인증제 도입, 표준화, 유상보험현실방안, 생계형 배달라이더의 복지향상을 위하고 안전수칙 및 안전운행을 통한 국민의 먹거리 안전배송이 시급함을 관련부처 정책제안을 통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