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특징주 : 울타뷰티(ULTA)
-미국 전역 화장품 소매 매장 1,000개 이상 보유
-여성 고객층 타깃 제품 및 서비스 전문 제공
-멤버십 프로그램 가입 고객 약 3,070만 명
-MZ세대 공략브랜드…10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활발
-색조 메이크업 위주의 세포라와 차별화
-안전 성분의 기초메이크업 제품에 집중

신일섭 PICK : 잉글우드랩
-미국 뉴저지 본사 화장품 OEM(코스메카코리아 미국 법인)
-매출 90% 이상이 미국 고객사
-가수 리하나의 브랜드 '펜티(Fenty)'…SNS에서 히트
-지난해 10월 미국 아마존 PB상품 납품 시작

미국 특징주 : 해밀턴 비치 브랜드 홀딩(HBB)
-미국 소형 주방가전 부문 베스트셀러 브랜드
-코로나19 제빵기 매출 44% 증가
-주방용 소형 가전시장의 가파른 성장
-커피머신·튀김기·그릴·멀티쿠커·밥솥 등 동반 성장
-해밀턴 비치 멀티압력쿠커…'영양밥 짓기' 인기

신일섭 PICK : 쿠쿠홀딩스
-국내 전기압력밥솥 시장의 70% 점유…쿠쿠전자 대주주
-쿠쿠전자 초소형 소담 밥솥 1인 세대 공략
-3인용 밥솥·식기세척기 등 초소형 제품 돌풍
-IH 비압력 밥솥 출시…중국인 입맛 취향저격

벤자민투자연구소 신일섭 소장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