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시대 앞당길 VR 기기는?
Q.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A. 사회적·경제적 활동을 할 수 있는 3차원 가상공간
A. 메타버스의 가상현실은 소통·거래까지 가능
Q.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 어디까지?
A. 과거 영화관에서 쓰던 안경을 VR 기기로 가정에서 사용
A. 메타버스는 VR 기기에 '모션 트래킹' 기술 접목
Q. 완판 행진 중인 메타버스 기기가 있다고?
A. 메타버스를 100% 구현하는 것은 아직 어려워
A. 오큘러스 퀘스트 2 완판 행진 기록
A. SK텔레콤 2월부터 판매…출시 3일 만에 1만 대 판매
Q. 오큘러스 퀘스트 2, 흥행의 이유는?
A. 그동안 VR기기들이 보였던 문제점 일거에 해결
A. 저화질·저성능·배터리 시간 부족 등 단점 보완
A. 가격도 비교적 합리적인 수준으로 현재 폭발적인 인기
Q. 오큘러스, 어떤 회사인가?
A. 오큘러스는 VR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
A. 2014년 페이스북에 2조 원이 넘는 거금을 받고 인수
A. 인수 당시 미성숙한 회사를 비싸게 매수했다는 비판
A. 현재 미래를 미리 내다봤다는 극찬 이어져
A. 페이스북 지원으로 독보적인 기술 격차
Q. 오큘러스의 인기, 페이스북에도 긍정적?
A. 오큘러스 퀘스트 2의 인기로 페이스북 주가 상승
A. 메타버스 시대 이끌 가장 유력한 기기는 '퀘스트 2'
A. 퀘스트 2의 대중화 성공으로 메타버스 시대 앞당겨질 것
디스트리트 편집장/매경닷컴 차장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