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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의 '트랜스포밍 타이어'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조규진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트랜스포밍 타이어'가 국제 과학 저널 '사이언스 로보틱스'에 게재되며 4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습니다.
한국타이어 연구팀의 재료, 제작 기술과 서울대학교 연구팀의 설계 기술의 합작으로 개발된 트랜스포밍 타이어는 종이접기 구조를 활용해 1톤 급 차량에도 적용 가능한 가변형 바퀴입니다.
높은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종이 접기 원리에 기반한 형상 가변 구조 설계 기술을 접목해 포장도로에서 작은 바퀴 형태로 변해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비포장 험로에서는 돌기가 있는 큰 지름의 바퀴 형태로 변해 높은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돼 타이어 하나만으로 다양한 노면에서의 주행할 수 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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