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지난달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전담 카운셀러인 '금융소비자 지킴이'를 선임하고 SNS디지털채널을 통한 금소법 금융교육 강화 등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먼저 신한카드는 내부직원 대상으로 전 업무영역에 걸쳐 금소법 카운셀러인 금소지킴이 120명을 선임하고 이를 통해 금소법 고객소통 강화와 각종 내부점검 등 운영 지원활동을 진행합니다.
이와 더불어 자체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확신제작소'를 통해 고객과 직원간 대담형식으로 금소법을 쉽게 풀어낸 SNS홍보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입니다.
금소법 관련상품의 판매·접점채널에서의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임직원 교육과 법적용 서식 관련 프로세스를 정비했으며 금융당국과 여신협회에서 제작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강화되는 소비자권리' 안내문도 신한카드 회원에게 앱푸쉬와 이메일을 통해 발송했습니다.
신한카드는 "금소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가 모든 업무의 시작과 끝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사업영역에서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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