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카탈로그 주요 고객인 오팔세대를 겨냥해 명품 패션잡화, 건강, 여행 등 고급 브랜드, 고관여 상품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카탈로그'를 발간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최근 3년 간 카탈로그 이용고객을 분석한 결과, 5060세대가 전체의 약 80%를 차지하고, 이들의 주문액은 매년 1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구독률과 평균 구매금액은 전년(2019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60대 구독률이 33%로 가장 큰 폭으로 신장했습니다.
또한, '명품·잡화', '보석·장신구' 등 고가 상품 구매도 증가했습니다.
프리미엄 카탈로그는 유료회원제 엘클럽(L.CLUB), 카탈로그 우수고객(연간 주문액 상위 30%)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기존 카탈로그와 비교해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핸디북 타입의 잡지형으로 제작하고, 고급 브랜드도 론칭했습니다.
'막스마라'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의 잡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질스튜어트'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를 비롯해 'LBL' '라우렐' 등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를 집중 편성합니다.
'제주 아트빌라스' 등 국내 유명 고급 리조트와 '
한샘 리하우스' 등 인테리어 서비스까지 다양한 고관여 상품들을 구성하고, '내 나이에 필요한 영양제' 등 오팔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정보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