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이 고객중심의 디지털 전환과 금융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리테일과 홀세일로 나누어져 있던 자산관리 부문을 통합해 채널총괄본부로 재편했습니다.
이는 고객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차원으로, 개인고객과 법인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통합 자산관리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기존 WM사업부문과 상품전략 부문을 채널총괄본부 산하 리테일사업부로 통합해 영업 채널과 상품·전략 조직 사이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현대차 증권은 사업부별로 흩어져있던 디지털 업무를 합쳐 디지털솔루션실을 신설했습니다.
디지털솔루션실은 디지털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애자일' 조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의 소비자보호실도 신설했습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추가적으로 운용 조직의 전문성 강화와 리서치센터 기능을 확대합니다.
전략PI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두고 채권운용팀을 배치해 자산운용의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디지털·비대면 중심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소비자 보호도 적극적으로 실행해 신뢰받는 증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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