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네이버클라우드·네이버클로바와 함께 클로바 챗봇을 활용한 고객용 모바일 AI챗봇 서비스 '마음봇'을 오픈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마음봇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화면에 AI챗봇 연결 아이콘이 배치되는 국내 최초의 챗봇 모델로 고객들은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안에서 챗봇 접속이 가능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봇에서 보험계약조회·보험료 납입·보험금 청구·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지점 위치 안내 등 업무 처리와 상담 서비스를 원하는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음봇은 상담 유형에 따라 챗봇 메뉴가 배치되고 텍스트 위주가 아닌 이미지 형태의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하는 등 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점이 특징입니다.

현대해상은 "새롭게 개발된 마음봇을 통해 챗봇에 익숙지 않았던 고객들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용재 기자 / jerry@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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