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앤셀, 온라인 셀러 매출 향상 돕는 ‘소싱 아이템 분석·추천 서비스’ 런칭


온라인 셀러의 취약한 유통 구조를 개선하고 판로 개척 및 매출 향상을 돕는 서비스가 신규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웹서비스 브랜드 클릭앤셀(Click and Sell)은 온라인 셀러를 위한 소싱 아이템 분석 및 추천 서비스를 신규 런칭했다고 밝혔다. 제품 소싱을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 할 조사 및 분석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매출 향상 및 시간 절약, 비용 절감 효과 등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클릭앤셀에 따르면 최근 오픈마켓 인기가 급상승한 가운데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제조사, 유통사의 이윤 감소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오픈마켓 채널에서 누구나 쉽게 경쟁 기업 아이템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 과열로 이어지는 것이다. 실제로 오픈마켓 상품을 모니터링한 뒤 더 저렴하게 판매하여 상위로 등극하려는 사례가 부지기수를 이루고 있다.

이처럼 특별한 상품이 아닐 경우 가격 경쟁에 따른 이윤 감소가 필연적으로 발생하기 마련인데 이로 인해 새로운 제품 소싱의 중요도가 부각되고 있는 추세다.

클릭앤셀의 이번 서비스는 판로 개척을 원하는 제조사나 수입사, 벤더사 또는 좋은 상품을 발굴하고자 하는 유통사, 셀러 등에게 적합하다. 특히 제품 아이디어, 시간 절약, 제품 정보 제공 등의 세 가지 서비스 유형을 선보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핵심이다.

클릭앤셀 서비스 특징 중 하나로 먼저 빠른 시장 변동 상황에 필요한 선제적 아이디어 제공을 꼽을 수 있다. 해외에서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으나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아이디어 상품 두 가지를 매일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틈새시장 제품'을 추천해 매출 향상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포인트다.

아울러 소싱처, 키워드, 마진분석, 국내 경쟁자 판매 현황, 해외시장 판매 현황 등 제품 정보를 망라하여 제공해 초기 마케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온라인 셀러가 제품 소싱을 위해 기본적으로 수행해야 할 조사 및 분석 등을 한 번에 제공해 준비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클릭앤셀 관계자는 "대기업에 비해 취약한 유통 구조를 갖고 있는 개인 셀러의 유통 및 마케팅을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런칭했다."며 "제조사는 다양한 유통 경로 확보를, 유통사는 경쟁력 갖춘 상품 발굴을 이룰 수 있는데 뿐만 아니라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정보도 공유하여 직접적인 매출 향상 효과를 거두는 것이 서비스 포인트"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