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페퍼저축은행,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기사입력 2021-02-19 15:06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페퍼저축은행이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캠페인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SNS를 통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된 장매튜 대표는 '하지 말아야 할 일'로 일회용 컵을 사용하는 것, '할 수 있는 일'로는 사내 카페 이용 시 머그컵 사용을 꼽았다.


페퍼저축은행은 전 임직원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머그컵을 배포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부터 입사 직원에게 텀블러를 포함한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장바구니를 증정해 일회용 물품을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장 대표는 다음 캠페인 주자로 최성욱 JT저축은행 최성욱 대표이사, 로완 페츠 주한호주상공회의소 이사, 페퍼저축은행 전속모델인 배우 오대환 등을 지목했다.


[한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