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신형 S90.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늘(11일) 지난해 국내에서 1만2천798대를 판매해 2년 연속 1만 대 판매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과 비교하면 21% 증가해 9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모델별로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XC40(2천555대)이 가장 많이 팔렸고, 중형 SUV인 XC60(2천539대), 중형 세단 S60(2천118대)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볼보는 '손흥민 차'로 신형 S90과 S60 등이 인기를 끌며 세단 모델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52%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2021년식 모델부터 내연기관을 전면 배제하고 모두 하이브리드로 개편하면서 친환경 자동차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다졌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9월 처음으로 판매를 시작한 마일드하이브리드 모델은 4개월간 3천622대 판매를 기록하며 전체의 28%를 차지했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은 1천592대로 전년 동기 대비 688% 늘었습니다.

볼보는 올해 판매 목표를 작년보다 17% 증가한 1만5천 대로 설정했습니다.

또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에 500억 원을 투자해 김해, 구리, 서대구 등 5개 지역에 서비스 센터를 열고, 공식 전시장 3곳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