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ZOOBOX)’,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 '호평'


국내 반려동물 전문백화점인 ‘쥬박스(ZOOBOX)’가 일산 주엽동에 위치한 삼부르네상스 지하 1층에 들어선다.

쥬박스는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된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하며, 다수의 버스정류장과 도로교통망으로 서울, 경기, 인천까지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더불어 호수공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킨텍스 등 생활 편의시설이 집중된 입지로 일산을 상징하는 반려동물 랜드마크 공간으로써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공간은 반려동물 분양부터 병원, 호텔, 카페, 미용실, 반려 용품, 푸드코트, 장례, 보험, 택배 서비스까지 모두 한곳에 있어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따라서 반려동물 유통 및 분양, 검사 및 방역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전용 축양장을 통해 쥬박스의 반려동물 유통경로 시스템을 확립했다. 축양장은 어류, 조류 기타동물 등을 사육하는 동물사육동, 수입된 동물의 상태를 체크하고 매장에서 반출된 동물을 케어하는 동물검역장, 매장 내 반려동물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관리동으로 구성된다.

쥬박스 매장 내 메인 컨트롤타워인 종합병원으로 전체 매장의 검역 및 방역관리 시스템을 관리하고 있다. 월 2회 전체방역과 주 1회 정기방역을 통해 해충을 방제하고 있으며, 1일 2회 회진을 통해 감염경로를 차단하고 감염원을 외부로 반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인계될 때까지 관리자를 제외하고 완벽하게 비접촉 관리시스템으로 안전하게 반려동물을 케어한다.

또한, 고객이 건강한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매장으로 들어오는 반려동물들은 1차 기초검사와 2차 기본검사, 3차 정밀검사 등 검역시스템을 거친 후 주박스 매장에 반입하고 있다.

이외에도 쾌적한 공간을 위해 각 매장별 오염 ZONE을 분리해 강제 배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음양압 공조설계로 반려동물 판매점의 문제로 꼽혀왔던 악취의 원천을 차단해 깨끗한 공기순환 시스템을 확립했다.

쥬박스 관계자는 “펫이코노미 시장은 차세대 창업 아이콘으로 각광 받고 있다. 쥬박스 역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반려동물 전문백화점으로써 안정적인 시스템을 확립했으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동인구와 고정 수익을 예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쥬박스는 오는 2021년 3월 말 그랜드 오픈을 예정하며 입점 및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